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휴면계좌 숨어 있는 돈 찾기

by #%#%#%# 2021. 11. 25.
반응형

예전에 만들어 놨던 은행 계좌는 어느 순간 신경 안 쓰면 휴면 계좌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런 휴면계좌에 숨어 있는 돈이 많이 있다고 하니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
 
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

시중에 서비스하고 있는 은행 및 저축은행, 상호금융, 우체국, 카드 포인트, 카드정보를 한눈에 편리하게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 명의로 개설되어 있는 다양한 금융 정보를 조회해볼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휴면계좌에 숨어 있는 돈을 찾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.

 

https://www.payinfo.or.kr 

 
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

 

www.payinfo.or.kr:443
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활용해서 숨어 있는 나의 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숨은 돈 찾기~!
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
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

우선 남겨 드린 링크를 통해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. 그럼 중간에 계좌통합조회 항목을 보실수 있는데요 이 항목은 은행권을 통합 조회 할수 있는 서비스 이며 저축은행이나 우체국 계좌를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옆에 있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약관-동의
약관-동의

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중 계좌통합조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약관에 동의하셔야 하는데요 약관을 잘 읽어 보시고 동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다음으로는 로그인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데요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.

은행별-계좌내역
은행별-계좌내역

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이렇게 현재 명의로 되어 있는 은행 계좌 내역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. 은행별로 비활동성 계좌와 활동성 계좌를 확인할 수 있고 우측에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

 

계좌-상세내역
계좌-상세내역

조회를 원하는 은행의 계좌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이렇게 계좌 개설일과 최종 입출금일 등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중요한 잔고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계좌별 상세 내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저는 숨어 있는 91원을 찾았는데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좌라면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까지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꼭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2021.10.28 - [분류 전체보기] - 부동산 복비 계산 및 중개수수료 계산기 개편안 적용 요율

 

부동산 복비 계산 및 중개수수료 계산기 개편안 적용 요율

부동산 시장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바로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를 위하여 부동산 복비 계산 및 중개수수료가 개편되었습니다. 그래서 아직까지는 혼란스러운 것 같은데요 개편안이 적용된 중

curb.tistory.com

2021.11.10 - [분류 전체보기] - SK VIP 영화 예매 방법

 

SK VIP 영화 예매 방법

오랜 기간 동안 한 통신사를 사용하면 멤버십 등급이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 SK 멤버십 혜택 중에 하나인 SK VIP 영화 예매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1년에 3번 영화관 무료로

curb.tistory.com

 

댓글